| LOGIN | JOIN US | SITE MAP
Bannork Info
 
 
 
   
  코로나 바이러스-푸켓 여행 괜찮은가?
  글쓴이 : 아논     날짜 : 20-01-27 13:57     조회 : 1596    

안녕하세요?

요즘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세상이 시끄럽습니다.

중국을 넘어 전세계로 확실되고 있다는 기사는 모두를 걱정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도 확진 확자가 발생되었다 하고, 이 곳 태국에서도 8명이나 확정되어 격리 치료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지금까지 푸켓에서 만23년째 살아오면서 IMF를 비롯한 군부 쿠데타,공항 점거,스나미,조류독감,사스,메르스등 정말 산전수전공중전까지 다 겪어보았습니다만 이런 일들에는 면역성이 생기질 않는거 같네요.

 

지금까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여행 취소시 페널티 발생이 되는 시기라면 중국인들은 예외로 두고 있지만,다른 국적의 여행객들에겐 아직까지 예외 규정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여행을 하기에 불안을 느끼는 여행객의 감정은 동감하지만 실제 여행을 하는 푸켓이 위험 지역으로 분류가 되지 않았기에 현재까지는 호텔 취소나 변경 규정에 따라 페널티가 부과되는다는 점 우선 인지를 해 주셔야 하겠구요.정확한 페널티 관련해서는 정식 취소 신청 후 호텔의 답변을 받아보고 안내를 드리도록 할께요.
투어나 차량의 경우 하루전날-당일 취소만 아니라면 소정의 수수료만 제하고 환불이 가능하세요.

 

아직 여행 기한이 많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추후 상황 전개를 살펴보시고 페널티가 부과되기 이전에 최종 결정을 해 주시는게 좋겠다는 조언을 드리구요.

 

이런 일이 발생될 때마다 말씀드리는 부분이지만 저는 이 곳에서 사업을 하며 사는 거주민이고,학교를 다니는 세 아이가 있답니다.

푸켓이 여행을 하기에 위험 지역으로 분류된 것도 아니고,이곳에도 여러분들과 거주 지역만 다를뿐 많은 사람들이 일상 생활을 유지하면서 살고 있는 세상입니다.

저희도 언론을 주목하고,외부에 나갈때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으며,수시로 손을 씻고,가글을 하는등 예방 기본 지침을 따르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렇습니다.

여행 페널티없이 여행을 보류하거니 미룰 수 있다면 그리하시고,

페널티 여부를 떠나 조금이라도 마음이 동하지 않는다면 취소하시고요.

여행을 꼭 취소하실 필요는 없겠지만,
여행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본인외 타인들도 배려하시어 반드시 마스크 착용은 해 주시고,기침을 할 때는 반드시 소매로 입을 막고 하고,수시로 손을 씻는등의 예방을 위한 기본 수칙은 지켜주시는게 좋겠다는 생각합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여행하시길 늘 기원합니다~~

 

 


아논   20-02-04 19:52
오늘 태국 여행에서 돌아온 여행객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태국 여행이 문제가 없다.마스크를 착용한 한국 관광객들을 이상하게 쳐다본다는등의 글을 본적이 있습니다.
사실 태국 여행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로의 여행도 문제가 되는 것은 없습니다.아니 어쩌면 이런 상황에 항공 특가나 호텔 프로그램등이 쏟아져 나와 더 저렴한 가격으로,대접받으면서 여행할 기회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요.스나미나 군부 쿠데타,공항폐쇄등이 발생했을 때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지만 여행은 가능하다라고 저 또한 안내를 했으니까요.

그러나 이번 상황은 좀 다르다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입장의 글을 밝힌 본문의 글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분명 가능할 경우 여행을 보류하거나 취소하라고 말씀드렸습니다.
혹시라도 이런 저런 이유로 여행을 하셔야 한다면 예방과 전염을 방지하기 위한 마스크 착용은 물론 수시로 손씻기나 기침시 매너등을 지켜달라고 당부드렸습니다.

저는 오늘 한번 더 개인적인 의견을 말씀드립니다.
가능한 여행을 자제하시고,상황을 지켜보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최소한 치료제가 개발이 되어 상용화되고,코로나가 진정화 국면이 될때까지는 말이예요.

여행은 우리의 집에서 리조트로의 공간 이동을 하는 행위가 아니라
집에서 인천 공항으로의 이동,공항에서 대기시간,이동중 기내에서의 최소 6시간,푸켓 공항에서의 수속,호텔로의 이동등이 동반되는 긴 여정의 행위입니다.
여행이라는 그 여정의 과정중에서 언제,어디에서 우리에게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파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입니다.

지난 24년을 태국에서 살면서 어떠한 일이 발생되면 가장 먼저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고,
여행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은 물론 여행 가부를 묻는 경우 사실대로 알려드렸습니다만 이번만큼 심각성과 위협성을 느낀 적은 없었습니다.
저는 매일 아침 저녁으로 아이들에게 당부하고 저 또한 노력하고 있답니다.
"꼭 마스크를 착용해라.손을 자주 씻어라"
그런 상황에서 푸켓여행 괜찮으니 오시라는 말을 하는 것은 아닌거 같네요.

취소로 인한 금전적인 피해때문에 모험을 하는 일이 없길 바랍니다.
또한 여행을 한다면 반드시 최소한의 안전과 예방 수칙은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마스크도 쓰지 않은 상대를 두려워하듯,누군가는 나를 두려워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마스크 착용은 나를 위한 방패이면서 동시에 상대를 위한 배려입니다.
   

 
 
 
 
 
환율표 ( THB )
 
사실때 : 38.12
파실때 : 34.14